제30회 나주시민의날 기념식 거행나주시민상, 안세영 선수, 김석중 나주농어업회의소 초대회장
일반유공자, 윤희원 인천향우회장,김민수'나경준'윤유주 학생
나주시민의 날이 제정된 유래는 1929년 10월 30일 일제 치하에서 나주에서 광주로 통학하던 한'일 학생간의 충돌이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진원이 되었기에 이 날을 기억하고 위미있는 날로 기념하고자 이 날을 시민의 날로 정하고 매년 기념하고 있다고 한다.
체육관에는 관내 행정 구역별로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시민을 초청하고 전국 각지의 출향민 그리고 내외 귀빈 등이 함께 참석 시민의 날을 축하했는데, 오프닝 공연, 시민의 날 기념영상 감상,시민헌장 낭독과 수상자 소개 및 시상 끝으로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통장협의회장,이재덕 남평읍장,윤 시장,윤희원 대표,정문찬 회장(좌로부터)
축하공연은 가수 차효린,박남정,홍지윤,한수정이 출연 즐거움을 나눴고 윤병태 시장을 비롯 신정훈 국회의원,이재남 시의장 및 시의원 그리고 서정윤 시노인회장,나광수 주민자치회장,박규환 이통장연합회장,김재억 시체육회장 등 많은 사회단체장이 함께했다.
한편 금일 저녁에는 구, 나주역사에서 일제 압제에 맞서 싸운 나주학생독립운동을 기념하고 나아가 광주학생독립운동으로 이어진 조상의 얼을 기리기 위한 헌정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KJ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