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KJ방송

나주시, 교통약자 이동 편의 서비스 으뜸 … 최고 센터상 수상

뉴스투데이KJ방송 | 기사입력 2024/11/19 [17:23]

나주시, 교통약자 이동 편의 서비스 으뜸 … 최고 센터상 수상

뉴스투데이KJ방송 | 입력 : 2024/11/19 [17:23]

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 성과보고회서 수상 영예

이용자만족도,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 협력,운전원교육 참여도 호평

 



전라남도 나주시가 교통약자를 위한 최고의 이동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최근 남악 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전라남도가 개최한 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나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최고센터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전라남도 장애인단체 대표들과 교통약자 이동지원사업 종사자, 이용자, 관계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 주요 성과 보고, 유공자 시상, 새이름(전남으뜸콜) 선포식,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나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운전원 교육 참여도, 이용자 만족도, 광역이동지원센터와의 협력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센터상을 수상했다.

 

특별교통수단 운전원인 오복수, 장인호 씨는 투철한 봉사 정신과 친절 서비스로 우수운전원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 차량 전달식 광경~!!  ©



또 박금용 운전원과 이용자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된 노병순 씨가 사례 독창성과 적절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회서비스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

 

나주시는 중증보행장애인,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 이동 편의를 위해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16, 바우처 택시 18대를 운행하고 있다.

 

장애인콜택시는 휠체어 슬로프(이동 경사로)가 장착된 특별교통수단이다.

 

나주지역 특별교통수단 이용 횟수는 1117일 기준 35187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6% 증가하는 등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최고센터상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교통약자가 체감할 수 있는 이동 편의 서비스 제공에 힘써주길 바란다시민 모두의 삶의 질이 최고인 행복 나주를 위한 복지 시책 추진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