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목적은 엔코위더스와 함께 ‘FIP Tour 단양’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지난 26일과 27일간 진행되었으며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교류하면서 단양을 방문하고 다양한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고 서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양의 주요 명소인 구인사, 도담삼봉 등을 방문하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와 단양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이해하고 단양의 숨겨진 명소를 발굴하며 다양한 바이럴 효과가 기대되는 등 국제적으로 단양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보였다.
이어 30여 개국 이상의 다양한 유학생이 참여함으로써 상당히 글로벌한 투어로 진행되었고 전 과정에서 영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사용하여 의사소통 과정에서 지장이 없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투어 과정에서 단양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고 한국에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고 호평하였다.
이번 투어를 운영한 앤코위더스는 외국인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 생활, 소셜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주거 공간 임대, 비자 대행 솔루션, 침구류 렌탈, 외국인 모임/관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근래에 실증 사업을 통해 외국인에게 지방의 자연경관, 아웃도어 등 관광 자원을 알리는 여행 상품을 만들었으며 이는 단순히 인솔자를 따라다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능동형 테마 투어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투어에 사용된 ‘핖(FIP)'은 서울에 있는 외국인과 한국인들이 모여 자유롭게 만남을 열고 참여할 수 있는 독특한 플랫폼으로 단순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넘어서, 서로 다른 문화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며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새로운 인연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사용자들이 다양한 활동과 관심사에 맞는 행사에 편리하게 참여하고 호스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이번 투어를 기획한 여행의목적은 워케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여행을 전문적으로 기획하는 스타트업이며 지역 소멸에 대응하고 지역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새로운 관광 산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화순투데이: http://hwasuntoday.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KJ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